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유학
- 어학연수
- spring security
- UE4
- 최근증시
- @JsonView
- flex하는게 아니었는데..
- 증시
- 주식
- java
- HRD
- 월화수목금토익
- kospi
- JPA
- 삼성 플렉스북
- 필라델피아
- spring
- 금융공학
- jdk17
- 인물
- spring message converters
- mysql
- 학생비자
- AT&T
- weblogic
- mastering unreal engine
- rollbackOnly
- paper2d
- 펜실베이니아
- ue5
Archives
- Today
- Total
HeBhy, since 1983.
[AI] reaction이 가능한 AI 본문
AI에서 최대 과제는 아마도 '생각하게 하는 것' 이 아니라 '올바른 반응을 보이게 하는 것' 이 아닐까 한다.
실제로, 현재는 분석기술의 발달로 음성이나 텍스트등에 대한 분석은 다각도로 이루어지고 있고, 이를 컴퓨터에게 이해시키기는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닌것 같다.
하지만, 그것은 그저 '자극에 의한 반응' 일 뿐이지, '자발적인 반응' 이란것이 없다.
즉, 알아서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고 말하는.. 그런게 없다.
인간의 뇌는 카오스 이론처럼 갑자기 무언가 행동하고 말하고 그런게 있는데..
AI는 그렇지가 못하다.
뭐.. 인간의 뇌 구조를 연구해서 뉴런이론 이런거 해봤자
데이터 구조연구하는거밖에 더 안되는듯..
아무리 찾아봐도 썩 괜찮은 답이 나오진 않지만..
제한되지만 반응을 보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 수 있는데, 바로 '성향' 이 아닐까 한다.
이 성향은 자극을 평범하게 해석하되, 반응을 자신의 성향대로 표현한다.
거친말을 하거나, 말보다는 행동을 하거나 등등..
아무튼 앞으로도 좀 더 생각해 봐야 할 것 같다..
실제로, 현재는 분석기술의 발달로 음성이나 텍스트등에 대한 분석은 다각도로 이루어지고 있고, 이를 컴퓨터에게 이해시키기는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닌것 같다.
하지만, 그것은 그저 '자극에 의한 반응' 일 뿐이지, '자발적인 반응' 이란것이 없다.
즉, 알아서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고 말하는.. 그런게 없다.
인간의 뇌는 카오스 이론처럼 갑자기 무언가 행동하고 말하고 그런게 있는데..
AI는 그렇지가 못하다.
뭐.. 인간의 뇌 구조를 연구해서 뉴런이론 이런거 해봤자
데이터 구조연구하는거밖에 더 안되는듯..
아무리 찾아봐도 썩 괜찮은 답이 나오진 않지만..
제한되지만 반응을 보일 수 있는 방법이 있을 수 있는데, 바로 '성향' 이 아닐까 한다.
이 성향은 자극을 평범하게 해석하되, 반응을 자신의 성향대로 표현한다.
거친말을 하거나, 말보다는 행동을 하거나 등등..
아무튼 앞으로도 좀 더 생각해 봐야 할 것 같다..
'Dev > Dev basic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WIN32API - 윈도우 생성 기초 (0) | 2008.08.07 |
---|---|
WIN32API - 윈도우 주요 메세지(Window Procedure) (0) | 2008.08.07 |
WINAPI - Mysql 연결과 간단한 쿼리 (0) | 2008.08.07 |
VC++ UTF-8 decode into Unicode (0) | 2008.08.07 |
[MMORPG] Concept of the Map-Structure (0) | 2007.09.13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