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ue5
- 월화수목금토익
- UE4
- spring
- 삼성 플렉스북
- 필라델피아
- jdk17
- 어학연수
- 금융공학
- mysql
- 최근증시
- @JsonView
- spring security
- 펜실베이니아
- weblogic
- 주식
- java
- 학생비자
- flex하는게 아니었는데..
- 증시
- 인물
- spring message converters
- mastering unreal engine
- kospi
- 유학
- JPA
- rollbackOnly
- HRD
- AT&T
- paper2d
Archives
- Today
- Total
HeBhy, since 1983.
[월화수목금토익] 6월 29일 학습일기 - Part 5,6 본문
강의메일 > http://cafe.naver.com/navertoeic/3476
[ETS 출제공식]
1. 명사절 접속사의 역할
_> 완전한 절을 이끔
_> 주어, 목적어, 보어 역할을 함.
2. 명사절 접속사 that과 what
_> 구별 : that + 완전한 절 / what + 불완전한 절
_> that 명사절을 직접목적어로 취하는 동사(동사 + A + that ~) : inform/notify, tell, remind, advise
[ETS 실전문제]
1. ------- pleased the clients most was the effective customer service Moradon Bank provided.
(A) Who (B) That (C) What (D) This
_> 후행절의 주어역할을 하는 명사절 접속사가 필요하므로 불완전한 문장을 이끄는 (C)가 정답.
2. ------- the parties involved in the negotiation agree with the terms or not is a very important matter.
(A) If (B) However (C) Whether (D) Whiley
_> is 이전의 주어 역할을 하는 명사절을 이끌면서 or not에 어울리는 접속사인 (C)가 정답. If는 목적어 역할만 가능하다.
3. The recent study suggests ------- people who are left-handed are more likely to succeed in business.
(A) that (B) which (C) when (D) as to
_> 완전한 절을 이끄므로 (A)가 정답.
4. ------- needs financial assistance should come to the admission office for scholarship information.
(A) Whoever (B) What (C) If (D) Since
_> 주어역할을 하는 명사절 접속사로써 (A)가 적합하다. 복합관계대명사중 유일하게 주어 역할이 가능.
5. ------- the search committee offers Doctor Rao the position of Professor of Sociology will depend on a vote of its members.
(A) Whether (B) After (C) Although (D) Until
_>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가 와야하는데, (A)외는 부사절을 이끄는 종속접속사이므로 정답으로 불가능하다.
[RC Build-Up Voca]
1. At Energy Coalition, Inc., our primary goal is to make solar energy more ------- to all consumers.
(A) influenced (B) repeated (C) affordable (D) average
_> '모든 소비자에게 더 ~한 가격' 이므로 (C)가 적합하다.
[강평]
_> 알고보니 강의 메일이 파트3, 5&6 만 오는거였더라;; 다행히 내가 취약한 부분들만 있어서 도움이 정말 많이 된다 ㅎㅎ. 특히 접속사/접속부사 부분은 워낙 복잡해서(다른 파트와 겹치는게 많아서) 따로 문법정리 해둔게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.(인터넷에서 자료를 몽땅 긁어다가 정리했다; 다들 제각각이라 정리한게 맞는 내용인지도 의문이지만 다수의 의견을 따름;) 암튼 접속사는 유형 몇가지랑 특이사항 몇가지만 익히면 왠만한건 다 쉽게 풀 수 있는듯 하다.
[ETS 출제공식]
1. 명사절 접속사의 역할
_> 완전한 절을 이끔
_> 주어, 목적어, 보어 역할을 함.
2. 명사절 접속사 that과 what
_> 구별 : that + 완전한 절 / what + 불완전한 절
_> that 명사절을 직접목적어로 취하는 동사(동사 + A + that ~) : inform/notify, tell, remind, advise
[ETS 실전문제]
1. ------- pleased the clients most was the effective customer service Moradon Bank provided.
(A) Who (B) That (C) What (D) This
_> 후행절의 주어역할을 하는 명사절 접속사가 필요하므로 불완전한 문장을 이끄는 (C)가 정답.
2. ------- the parties involved in the negotiation agree with the terms or not is a very important matter.
(A) If (B) However (C) Whether (D) Whiley
_> is 이전의 주어 역할을 하는 명사절을 이끌면서 or not에 어울리는 접속사인 (C)가 정답. If는 목적어 역할만 가능하다.
3. The recent study suggests ------- people who are left-handed are more likely to succeed in business.
(A) that (B) which (C) when (D) as to
_> 완전한 절을 이끄므로 (A)가 정답.
4. ------- needs financial assistance should come to the admission office for scholarship information.
(A) Whoever (B) What (C) If (D) Since
_> 주어역할을 하는 명사절 접속사로써 (A)가 적합하다. 복합관계대명사중 유일하게 주어 역할이 가능.
5. ------- the search committee offers Doctor Rao the position of Professor of Sociology will depend on a vote of its members.
(A) Whether (B) After (C) Although (D) Until
_>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가 와야하는데, (A)외는 부사절을 이끄는 종속접속사이므로 정답으로 불가능하다.
[RC Build-Up Voca]
1. At Energy Coalition, Inc., our primary goal is to make solar energy more ------- to all consumers.
(A) influenced (B) repeated (C) affordable (D) average
_> '모든 소비자에게 더 ~한 가격' 이므로 (C)가 적합하다.
[강평]
_> 알고보니 강의 메일이 파트3, 5&6 만 오는거였더라;; 다행히 내가 취약한 부분들만 있어서 도움이 정말 많이 된다 ㅎㅎ. 특히 접속사/접속부사 부분은 워낙 복잡해서(다른 파트와 겹치는게 많아서) 따로 문법정리 해둔게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다.(인터넷에서 자료를 몽땅 긁어다가 정리했다; 다들 제각각이라 정리한게 맞는 내용인지도 의문이지만 다수의 의견을 따름;) 암튼 접속사는 유형 몇가지랑 특이사항 몇가지만 익히면 왠만한건 다 쉽게 풀 수 있는듯 하다.
'Studying > TOEI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토익 듣기(LC) 실력 늘리기? (2) | 2012.01.07 |
---|---|
[월화수목금토익] 6월 30일 학습일기 - Part 3 (0) | 2011.07.03 |
[월화수목금토익] 6월 28일 학습일기 - Part 3 (0) | 2011.07.03 |
[월화수목금토익] 6월 27일 학습일기 - Part 5,6 (0) | 2011.07.03 |
[월화수목금토익] 6월 24일 학습일기 - Part 3 (0) | 2011.06.26 |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