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HeBhy, since 1983.

[월화수목금토익] 6월 21일 학습일기 - Part 5 본문

Studying/TOEIC

[월화수목금토익] 6월 21일 학습일기 - Part 5

HeBhy 2011. 6. 23. 15:46
강의메일 > http://cafe.naver.com/navertoeic/2957


[ETS 출제공식]
1. 분사는 형용사의 역할을 한다.
  _> 명사를 수식(분사+명사), 보어로 사용(동사+분사 /  동사+목적어+분사), 현재분사(능동), 과거분사(수동)

2. 수식대상 명사에 따른 감정표현동사의 분사 선택
  _> 사람은 과거분사(예: confused people), 사물은 현재분사(예: disappointing result)


[실전문제]
1. Customers may return any item within 30 days if they are not ------- with their purchase.
(A) satisfactory (B) satisfaction (C) satisfied (D) satisfy
  _> 감정을 나타내면서 대상이 they(사람) 이기 때문에 과거분사인 (C)가 정답!

2. There are many ------- signs that the quality of education is improving in this country.
(A) encourage (B) encouraged (C) encouraging (D) encouragement
  _> 뒤의 일반명사를 수식하므로 답은 현재분사인 (C)!

3. Orders ------- the weight limit are subject to additional shipping fees.
(A) exceed (B) exceeded (C) exceeding (D) excessive
  _> '중량 제한을 초과하는 주문품'! Orders를 수식하고 the weight limit를 목적어로 취하는 형용사 역할의 분사가 답! 능동이므로 답은 (C)이다.

4. Sessions will be held ------- 9:00 A.M. to 11:00 A.M. and 1:00 P.M. to 3:00 P.M. on the above-mentioned dates.
(A) from (B) through (C) since (D) into
  _> 뒤의 to와 함께 시간을 나타내므로 '~부터 ~까지'인 from~ to~ 를 쓴다. 답은 (A).

5. Fill in the ------- information and click Submit.
(A) require (B) required (C) requiring (D) requirement
  _> '요구되는 정보' 이므로 뒤의 information을 수동적으로 수식하는 (B)가 답이 된다.

6. If you have any problems with the ------- process, contact technical support at extension 492.
(A) hiring (B) production (C) referral (D) registration
  _> 이 부분은 (B)와 (D)가 헷갈린다. 문맥상 '등록 과정'인 (D)가 답이라는데, (B)생산 과정이 왜 안되는지 궁금.. 기술지원팀과 내선번호492도 나오는데..ㅠㅠ 요번 주제인 분사와 관련없는 문제라서 좀 당황;


[RC Build Up Voca]
To cancel at any time, call our customer service department at 780-555-0190, and you will be given a full refund for the remaining -------.
(A) issues (B) tickets (C) services (D) boxes
  _> ‘잡지의 남아 있는 호, 부’가 적합하므로 (A) issues를 쓴다.. 고 한다; 난 (C)를 골랐는데.. 애매한듯 ㅠㅠ


[강평]
  요번 주제는 좀 난해하다; 유형에 익숙해 지는건 쉬운데, 맞는 어휘를 고르기란 쉽지 않은 듯; 단어공부 더 열심히 해야겠다..ㅠㅠ
Comments